[잡동사니] 아이노트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PB100M.
오랫만에 작성하는 아이노트 제품.
오늘은 아이노트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PB100M을 리뷰하고자 한다.
마침 보조배터리가 필요했던 차에 디자인도 용량도 괜찮은 제품을 발견 하였으므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1. 제품
품명은 PB100M.
기존에 사용하던 보조배터리들에 비해 디자인이 색다르다.
항상 밋밋한 디자인에 정말 배터리같이 생긴 것만 사용하다가 색다른 제품을 보니 신기하기만 하다.
간편한 마그네틱 - 이라는 문구에서 보듯이, 이 제품은 맥세이프를 지원하고 있다.
아이폰 유저들에겐 정말 찰떡맞춤일 제품이라 생각된다.
구성품은 심플하다.
보조배터리 본체와 충전케이블, 설명서가 전부이다.
충전기는 1차로 비닐봉지에, 2차로 플라스틱케이스에 포장되어있다.
2. 설명
설명서를 잠깐 보도록 하자.
제품의 평평한면에 무선충전부가 있다.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폰이라면 무선충전단자에 착 붙여서 사용할 수 있다.
버튼은 1가지로 전원버튼만 존재한다.
또, 하단에는 Input/Output단자가 존재하는데, C-Type을 지원하고 있어서 요즘 트렌드에 맞는 제품이다.
심지어 C-Type단자는 In/Out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무선충전부가 아닌 뒷면하단에는 충전상태와 배터리 잔량을 나타내는 LED가 하단부에 위치해서 보기 편하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전원버튼을 1번 짧게 누르면 배터리의 전원이 들어오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무선충전을 사용할 때에는 LED램프부분이 밑으로 향하게 하여 충전단자에 올려놓으면 된다.
3. 상세
제품을 상세하게 보도록 하자.
하단 LED부분이 CPU가 있는 그런 부분처럼 기계스럽게 생겼다. 공대생의 마음을 끄는 디자인이라 할까.
실제 불이 들어오는 LED 부분은 WIRELESS ChARGING부분의 5칸.
무선충전부도 살짝 보도록 하자.
맥세이프 지원이라 그런지 충천부분에 미끄럼방지는 따로 없다.
갤럭시 유저인 멍선생에게 살짝 아쉬운 제품이긴 하지만,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것 만으로도 만족스러운 상품이다.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케이스로 바꿔야하나.. 고민이다.
버튼이 있는 부분도 보도록 하자.
제품에는 전원버튼 1개만 존재하는데, 옆면에 잘 숨어있어서 매우 깔끔한 디자인을 만들어 주고 있다.
하단 충전부.
내부는 빨간색으로 마감되어있어서 눈에 잘 띈다.
배터리 충전은 USB-C Type으로 하면 되고, 유선충전은 USB-A Type과 C Type 모두 지원해주고 있다.
아무 케이블이나 쓰면 유선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요즘은 C to C 케이블을 많이 제공해주는데, 그런 케이블도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성이 좋은 보조배터리라 할 수 있다.
무선충전으로 스마트폰을 충전시켜보자.
충전을 시작하면 초록색 LED가 들어오고, 흰색으로 보조배터리의 잔량을 보여준다.
멍선생의 플립은 배터리에 가려서 보이지도 않는다.. 아무래도 맥세이프지원용 케이스로 바꾸는게 좋을 것 같기도 하고?!
보조배터리를 충전시키면 흰색 LED가 깜빡이게 된다.
이 배터리의 좋은점은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무선충전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배터리 충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시키면 이렇게 LED가 초록색도 들어오고, 흰색도 깜빡이게 된다.
4. 후기
일단 보조배터리 용량이 10,000mAh여서 스마트폰을 1번 이상 충전할 수 있어서 매우 좋다.
심지어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가방이나 점퍼 주머니에 쏙 들어갈 정도.
맥세이프를 지원해주고 있어서 아이폰이나,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맥세이프 지원이라 그런지 무선충전영역에 미끄럼방지 부분이 없다.
그래서 그런지 멍선생이 사용할 때에는 가끔 충전부위를 잘 맞춰놨는지 확인해봐야 한다는 점.
그래도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은 멍선생만의 아쉬운점이었다.
디자인적으로, 기능적으로 만족스러운 보조배터리, PB100M.
아이노트의 제품은 항상 디자인적으로, 기능적으로 멍선생을 만족시켜주어서 좋다.
구매정보는 아래에.
https://smartstore.naver.com/fusionfnc/products/9774995177
- 퓨전에프앤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