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선생 먹거리

[제주도] 지은이네 밥상, 제주 성산(섭지코지) 한식 맛집

by 멍선생 2023. 11. 9.
728x90

 

제주에 오면 항상 지나다니는 성산 주변.

이날은 겨울이라 딱히 어디 갈 곳이 없었기에 아쿠아플라넷에 방문하기위해 성산을 들렸다.

사실 성산일출봉을 올라가거나 섭지코지를 갈 수도 있었지만, 바람이 강하고 추웠기에 실내로 들어가기로 했다.

일단 구경을 하고 나서.. 늦은 점심을 먹기위해 이곳 지은이네밥상에 들렀다.


1. 위치

 

지은이네밥상은 제주 동부를 지나가는 일주동로 옆에 붙어있다.

 

대로옆에 이렇게 가정집 처럼 생긴 곳이 바로 멍선생이 식사를 할 음식점이다.

주차는 가게 앞에 눈치껏 잘 해야 한다.

 


2. 메뉴 & 식사

 

브레이크타임 직전에 들어가서 그런지 손님이 많이 없었다.

덕분에 조용히 식사를 즐기고 나온 것 같다.

 

일단 메뉴판.

가격이 착한 것 같다. 다행이(?) 꼬마는 10세가 되려면 한참 멀었기 때문에 1인1식 규정을 벗어날 수 있었다.

 

실내는 이렇게. 두개의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진짜 음식점같은 왼쪽 마당 공간과, 가정집에 식탁을 들여놓은 오른쪽 공간이 있다.

가정집 안에 식탁을 들여논 모양이 많이 신기해보이긴 했다.. 읭?!

 

 


3. 음식

 

기본반찬. 집에서 먹을 법한 가정식 반찬이다.

특히 감자채볶음과 가지무침은 정말 집반찬 그자체다.ㅋㅋ

 

 

테이블 한쪽에 있는 김가루와 고추장.

비빔밥에 넣어 먹으면 되는 것 같다.

 

 

 

멍선생이 시킨 음식들.

일단 꼬마가 먹을 미역국과 멍선생이 먹을 청국장.

 

 

냥냥이가 먹을 비빔밥과... 서비스로 준 갈비찜..? 서비스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10세 이상 1인 1식이지만 배가고픈 멍선생 일행이어서 꼬마에게도 1식을 시켜주었다.

미역국에 밥 한그릇 다 먹은 꼬마.

멍선생도 청국장과 갈비찜을 다 해치웠다는.. 음식이 다 맛있었기에 남은 음식도 없었다.

 


4. 후기

 

제주에서 먹은 가정식.

항상 인터넷에 검색하다보면 횟집이나 흑돼지집이 많이나오는데, 그런 음식점이 지겨울 때 한번씩 방문하면 좋을 음식점인 것 같다.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한 성산의 맛집.

 

제주에서 가정식을 찾는다면 이곳 성산의 지은이네밥상을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